안구건조증클리닉

IPL

홈으로 > 안구건조증 클리닉 > IPL

눈물의 항상성이 유지되지 않아
다양한 증상을 보이는 다인성 질환! 안구건조증!
눈물의 항상성이 유지되지 않아 다양한 증상을 보이는 다인성 질환! 안구건조증!
“10분 내외로 짧은 시술시간 시술 직후 일상생활이 가능한 즉각적인 치료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눈물량이 부족하거나 눈물성분의 불균형으로 인한 눈물증발이 증가되어 발생한 ‘눈물막 불안정’으로 인해, 안구 표면이 손상되고 눈이 시리고 자극감, 이물감, 건조감 같은 ‘불편 증상’ 및 뿌옇게 보이는 ‘시력장애 증상’이 유발되는 눈물막과 안구표면의 질환으로, 눈물막의 삼투압 증가와 안구표면의 염증 등이 동반됩니다.

안구건조증은 다양한 원인에 의해 생겨날 수 있습니다. 최근에는 컴퓨터나 스마트폰 등의 사용량 증가, 콘택트렌즈의 사용 등으로 인한 환경적인 원인으로 인해눈물이 쉽게 증가하고 눈물막이 불안정해지며 안구건조증이 늘어나고 있는 추세입니다.

반대로 눈물이 많이 나는 경우에도 안구건조증을 의심할 수 있습니다. 눈물이 부족하면 안구표면을 제대로 보호하지 못해 외부자극에 대한 민감도를 증가시키는데 이러한 상태에서 에어컨 바람, 연기, 먼지 등에 노출되면 반사적으로 눈물의 양이 증가하게 됩니다.

안구건조증의 증상
01. 눈의 피로감 및 충혈이 있는경우
02. 심한 눈부심.눈이 빠질듯한 통증 답답한 느낌이 있는경우
03. 이물감, 눈이 시리고, 불편함이 많은경우
04. 눈곱이 자주끼는 경우
05. 눈물이 멈추질 않는경우
06. 라식, 라섹수술 후 눈이 건조한경우

안구건조증 치료방법

"안구건조증 치료를 가능케 하는 레이저 장비 IPL도입
안구건조증 치료에 사용하는 Lumenis M22 IPL(Intense Pulsed Light)Laser는 590nm의 빛 에너지를 열에너지로 치환해 일시적으로 피부 표면 온도를 높여 혈관을 부드럽게 만들어 줍니다.

이때 마이봄샘 속 혈관에 굳은 피지를 녹여 배출을 원활하게 함으로써 건조증을 완화하게 됩니다.
또한 Lumenis M22 IPL은 눈 주변 확장된 비정상적인 혈관을 수축시키고 염증 물질 제거가 가능하며, 염증을 유발하는 세균 및 기생충까지도 효과적으로 제거할 수 있어 건조증 치료는 물론, 발생 가능성까지 차단 할 수 있습니다.

Lumenis M22 IPL의 장점 및 효과
10분 내외로 짧은 시술 시간, 시술직후 일상생활가능, 즉각적인 치료효과
안구건조증 개선은 물론 피부 고민까지 동시에 해결이 가능하며, 짧은 시술시간과 시술 직후 일상생활이 가능한 장점을 갖추고 있습니다. 미 FDA 승인을 비롯해 메이요 클리닉 등 전 세계 20여개국 공인 의료기관에서 안전성을 검증 받아 활발히 사용되고 있습니다. 눈물레이저는 안구 건조 증상을 치료할 뿐만 아니라 피부 고민까지 동시에 해결하는 복합적 치료 시스템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