렌즈/안질환

안질환

홈으로 > 렌즈/안질환 > 안질환

눈 관리 전문가에게 치료를 받아야 합니다.
청주김안과는 다양한 안질환치료를 하고 있습니다.
눈 관리 전문가에게 치료를 받아야 합니다. 청주김안과는 다양한 안질환치료를 하고 있습니다.
“청주김안과는 27년간의 실력과 노하우로 여러가지 안질환 치료에 힘을 다하고 있습니다."
안질환이 있는 것으로 의심되면 눈 관리 전문가에게 치료를 받아야 합니다.

일반안질환

전염성 눈병증상
01. 눈이 충혈된다.
02. 모래가 들어간 듯 이물감이 느껴진다.
03. 눈곱이 자주 낀다.
04. 안구통증과 눈부심이 나타난다.
치료방법
전염성 눈병은 치료보다 예방이 더 중요하다. 전염성 눈병을 앓고 있는 환자와의 접촉을 삼가고 수건이나 세면도구 외 환자가 사용한 물건과 접촉하지 않도록 주의해야 합니다. 항생제와 소염제를 사용하며 충분한 휴식을 취하면 대부분 큰 합병증 없이 회복됩니다.

결막염 증상
01. 가려움, 눈물흘림, 결막충혈, 눈꺼풀부종
02. 눈부심, 안검하수증, 굵고 끈끈한 실 같은 분비물.
03. 눈꺼풀 피부에 습진으로 인한 변화 치료방법
약물요법으로 스테로이드제제는 가려움증을 호전시키지만 장기간 사용할 때는 녹내장, 백내장의 합병증에 유의해야 합니다. 최근에는 항히스타민 작용과 비만세포 안정효과를 동시에 갖는 신약제가 널리 이용되고 있으며 싸이클로스포린 같은 면역억제제를 국소적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비문증 증상
01. 점 혹은 날파리와 같은 물체가 눈앞에 보인다.
02. 눈앞에 거미줄이 보인다.
03. 시야 앞에 떠다니는 줄 모양의 음영이 나타난다.
04. 눈을 감거나 떴을 때 번쩍거리는 증세가 나타난다.
치료방법
비문증과 망막박리는 같은 질환이 아니지만 비문증이 발생하고 6개월~1년이 지나면 망막박리가 발생할 확률이 높아집니다. 따라서 비문증 환자는 정기적으로 안과를 찾아 망막박리 유무를 확인해야 합니다.

망막질환

당뇨망막병증
당뇨망막병증의 초기에는 시력장애 등의 자각증상이 없습니다. 당뇨병 진단을 받으면 망막 이상이 없다고 생각할 수 있지만 정기적인 안과검진이 꼭 필요합니다. 안과검진에서는 눈동자를 키워서 하는 안저정밀검사가 필수적이며 대부분 형광 안저촬영 등의 특수 검사가 필요합니다.

노인성 황반변성
망막의 중앙부를 황반이라하여 노화, 자외선, 고혈압, 고지혈증, 유전적요인에 의해 그 황반에 변성이 생긴 것을 황반변성이라고 합니다. 나타나는 증상으로는 상의 왜곡이나 시력 저하 가 나타납니다.
황반변성의 치료는 레이저를 이용하여 황반변성에서 생기는 신생혈관을 죽이는 치료가 주를 이룹니다. 이렇게 레이저로 치료된 부분의 망막은 다 죽어버려서 그 역할을 못하게 됩니다. 최근에는 특수약물을 주사하고 그약물이 신생혈관에 많이 축적되면 그 위에 레이저를 조사하여 약물을 많이 함유하고 있는 신생혈관만 선택적으로 파괴시키는 광역학요법이 도입되었습니다.

망막혈관폐쇄증(눈중풍)
망막혈관폐쇄증은 망막 동맥이 막히는 것과 정맥이 막히는 두가지 형태가 있으며 그 정도에 따라 망막 중심 정맥 폐쇄 및 망막 분지 정맥 폐쇄 등이 있습니다. 통증 없이 갑작스런 시력장애 가 오는 것이 큰 특징이며 경우에 따라서는 유리체 출혈이 동반되어 눈앞에 어른거리는 물체가 보이기도 합니다. 망막 혈관 폐쇄는 주로 동맥경화나 고혈압, 당뇨병으로 인해 혈관벽에 이상이 생겨 발생하며 심장질환이 있는 환자에게도 흔합니다.
치료는 형광안저촬영 및 정밀 안저검사 후 레이저 치료를 하기도 하는데 시력의 회복이 그리 많지 않은 편입니다. 녹내장, 유리체 출혈, 황반부종 등의 합병증 예방에 주의해야 합니다.